기사 메일전송
김포시, 하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회 정기회의 개최 및 심폐소생술(CPR) 교육 시행 최장수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2-11-30 20:47:34
기사수정



하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이철, 신현대)는 지난 29일 하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제4회 정기 회의를 개최하고 심폐소생술(CPR)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시행했다.

 

회의안건은 특화사업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자 선정 건이었으며, 사례관리대상자인 독거노인 1가구를 선정하는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에 따라 협의체는 대상 가구에 200만 원 이내에서 지붕 공사 및 보일러실 문 수리에 필요한 주거환경 개선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다가오는 한파와 폭설에 대비해 면내 노숙인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방안 논의가 이뤄졌다. 협의체는 노숙인 안전 관리 보호망을 구성해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한파주의보 이상 발효 시 현장 순찰 활동으로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하자는 데에 한목소리를 냈다.

 

폐회 후 산업안전 교육센터 중앙교육원 주관으로 심폐소생술(CPR)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실시됐다. 지난 1029일 발생한 이태원에서의 참사를 계기로 심폐소생술에 관한 현실성 있는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는바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이론 및 실습 교육의 자리가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실제 모형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과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이었으며, 노인 인구가 많은 면 지역 특성상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신현대 민간위원장은 올 한해 하성면의 지역 특화사업인 뇌똑똑, 든든 가정방문의 날’, ‘명절 사랑 보따리사업에 참여하신 위원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다라며 내년에도 더 뜻깊은 사업으로 어려운 이웃에 온정의 손길을 내미는 활동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이철 공공위원장(하성면장)힘든 발걸음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한파에 대비해 위기 이웃을 보호하는 인적 안전망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응급의료 안전망까지 넓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