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11월 30일 오후 3시 송파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2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매년 12월 5일)을 기념해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악?뮤지컬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2022년 자원봉사활동 영상 시청 ▲축사 ▲우수봉사자 상장 수여 ▲자원봉사 유공구민 표창 등으로 구성됐으며 서울시의회 부의장, 구의회 의장 및 의원, 송파자원봉사센터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해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를 축하했다.
우수봉사자 상장은 봉사활동 누적 시간에 따라 ▲소나무 금상(1만 시간 이상) 2명 ▲소나무 은상(5천 시간 이상) 7명 ▲소나무 동상(1천 시간 이상) 55명 ▲개나리상(2백 시간 이상) 482명에게 수여했다.
자원봉사 유공구민 표창은 관내 봉사단체 및 자원봉사활동처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개인 20명, 단체 10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행사장 외부에 인생네컷 사진관과 DIY 키링 부스를 운영해 기념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한편, 현재 구에는 ▲18만 명이 넘는 자원봉사자 ▲193개 등록단체 ▲362개 활동처 ▲21개소 캠프가 우리 이웃과 동네를 살피는 일에 함께 하며 송파의 행복 온도를 높이고 있다.
우수봉사자 상장 수상자는 “저에게 있어 자원봉사란 삶의 활력소”이며 “봉사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얻는 것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이어오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남다른 봉사정신과 사명감으로 재난 현장, 어려운 삶의 현장 등에 나서주신 많은 분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우리 자원봉사자들의 아낌없는 활동을 통해 봉사문화가 확산되고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