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혁신허브 개소 - 지역 스타트업 기업 대상 ‘Grow with Start up 세미나’ 개최 윤용중 기동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2-12-07 16:05:50
기사수정



광주지역 중소·중견·스타트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창업 공간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혁신허브’가 문을 열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7일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G&R HUB)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혁신허브’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을 비롯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웅세 부문장,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민정준 단장, 박상익 R&BD혁신본부장, 이옥란 연구부처장, 주식회사 디모아 이혁수 대표가 참석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혁신허브’는 광주시와 전남대학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주식회사 디모아가 지난 10월20일 체결한 설립 업무협약에 따라 호남지역 최초로 문을 연 스타트업 창업보육센터 성격의 혁신허브다.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내에 설치돼 지역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와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교육, 해외진출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지역 창업 활성화와 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세미나, 포럼 등을 개최하게 된다.


7일에는 지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Grow with Start up 세미나’가 열렸다.


세미나는 전남대학교 AI융합대학 김수형 학장의 ‘최신 AI 기술 트렌드’에 대한 온라인 강연을 시작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진하 매니저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스타트업의 미래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서 매니저는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아시아태평양 시장 오픈소스 전략 총괄을 역임하고 현재 글로벌 솔루션 사업부문에서 채널 세일즈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영락 매니저가 ‘현재 IT 트렌드 및 개발자에게 도움되는 클라우드 활용 팁’을 주제로 강연했다. 최 매니저는 개발자로 시작해 국내 오픈스택 커뮤니티 대표와 글로벌 국제화팀 리더,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커뮤니티 업무를 맡고, 현재는 글로벌 파트너 솔루션 업무를 맡고 있다.


비석세스 글로벌파트너스 장성환 대표의 ‘글로벌 시장진출과 투자유치를 위한 꿀팁’과 디모아 박광서 상무의 ‘클라우드를 스타트업에서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도 소개됐다.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시는 스타트업을 위한 펀드를 조성하는 등 창업 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등도 지역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협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동환 고양시장, 시정연설서 “2023년은 정상화 목표”
  •  기사 이미지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에서 화재, 외제차 1대 차량화재로 전소
  •  기사 이미지 고창방문의해 맞이, 선운사 관람료 무료 결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