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즐기면서 배우는 ‘청렴문화 확산’위해 우리가 만드는 반부패의 날 운영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본부
  • 기사등록 2022-12-12 14:08:58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세계 반부패의 날(129)’을 맞아 부패에 대한 경각심과 청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9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가 만드는 반부패의 날을 운영했다.

 

시흥시의 우리가 만드는 반부패의 날은 청렴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청렴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연극을 통한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청렴지식 전달과 퀴즈 풀이 청렴 골든벨로 일방적 강의 방식의 교육이 아닌 참여형 콘텐츠 교육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날 마지막에는 참여자들이 우리 모두가 함께 새로운 변화로 청렴한 시흥을 만들어가자는 의미로 새로운 변화 청렴한 시흥, 2023 우리가 간다라고 다함께 구호를 외치며 ‘2023년 청렴한 시흥 조성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시흥시 소속 공직자 이외에 시흥시 관내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소방서, 시흥세무서, 시흥도시공사 등 청렴협의회 유관기관 직원도 함께 참여해 열기가 뜨거웠다.

 

이날 우리가 만드는 반부패의 날자리에 참석한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청렴과 공정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공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청렴하고 합리적인 공직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