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병삼 제주시장은 12월 12일(월) 17시 제주대학교 박물관에서 열리는『2022년 역사문화박물관대학 수료식』에 참석해 수료자들에 대한 축하와 관계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수료식에는 강병삼 제주시장,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 및 백영경 박물관장 등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성실히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 53명을 축하하고 학업 성과 우수자 등에게는 상장을 수여했다.
1993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30년을 맞은 역사문화박물관대학은 제주시의 대표적인 시민 배움의 장(場)으로써, 지역 전통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고취하며, 평생학습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올해는 ‘탐라에서 제주까지, 제주의 진짜 이야기’라는 주제로 총 25개 강좌를 통해 제주 향교 답사, 갈옷·짚방석 만들기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탐구하는 참여형 학습으로 이루어졌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시민 누구나가 원하는 시기에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중요한 일로서, 다채롭고 유익한 강좌로 시민들 곁으로 항상 찾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