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동구청에서 열리는 2023년 정시설명회 포스터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20일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대입 정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수험생과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전문가와 함께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최고의 입시전문가로 꼽히는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이사가 직접 나서, 2023 수능 총평과 함께 대학별 예상 합격점수 및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알려준다. 세부적으로는 ▲선택과목 점수차에 따른 유‧불리 ▲통합수능 문‧이과 교차지원 예상치 ▲수시 추가합격 고려한 정시 모집규모 전망 등 입시 필승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29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정시 원서접수를 앞두고 대입을 위해 고민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합격선을 가늠하는 최종 점검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성동 입시진학상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0명에게는 ‘2023 정시 배치표’가 제공된다. 당일 참석이 어려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성동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학부모 진학아카데미와 연 2회 대학입시전략설명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대입 제도에 따른 입시전략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내 중‧고등학생 및 N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동 입시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 진학아카데미와 학생 1:1 컨설팅은 높은 호응도를 보여 입시진학 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수능시험이 끝나 입시의 9부 능선을 넘었지만 점수에 따른 개인별 입시전략을 잘 세우는 것 또한 중요하다"면서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참석하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북구가족센터 발표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족센터는 9일 센터 강당에서 이용자들의 한해 성과를 돌아보는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를 열었다.
북구 양정동 통장회, 마을 골목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통장회는 9일 겨울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 골목을 중심으로 낙엽과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북구의회 운영위원회, 내년도 의원 국외연수비 ‘전액 삭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박재완)는 9일 의회사무과를 대상으로 한 2026년도 당초예산안 예비심사에서 내년도 의원 및 수행 직원의 공무국외출장 여비 6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이번 예산 삭감 결정은 경기 침체와 세수 부족 상황에서 의회가 솔선수범해 고통을 분담하겠다는 의지를...
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 동아리 활동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생활문화센터는 6일부터 7일까지 센터 중앙홀에서 지난 1년 간의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는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7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참여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는 6일 쇠부리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펼치는 기회의 장으로 청소년 끼자랑 페스티벌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