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8일 오후 2시 창원특례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신상율)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및 역량강화 워크숍 행사장을 찾아, 유공 소상공인 5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행사를 진행한 소상공인연합회는 민원콜센터와 5개 구 현장상담소를 운영하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영업환경을 구축하고 컨설팅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들의 자생력 증대에 힘쓰고 있다.
이날 창원특례시장 표창패를 수여 받은 유공 소상공인은 ▲의창구 박미옥 ▲성산구 차성천 ▲마산합포구 홍미향 ▲마산회원구 이상갑 ▲진해구 조경숙씨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노무·세무 교육을 비롯하여 고민·고충 청취 및 해결방안 논의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도약을 다지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지난 3년간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누구보다 생계에 타격을 받고 어려움을 겪었던 분들이 바로 여러분들이지만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웃음을 찾으려고 노력하셨고, 지금 우리 시민들이 누리고 있는 일상은 모두 여러분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시는 창원 경제의 활력을 되찾고 팍팍한 시민의 삶을 챙겨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창원시 소상공인 기념의 날 행사’ 소통 행보 (3).jpg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
“내년 지방선거, ‘정권 견제’ vs ‘국정 지원’ 팽팽…청년층은 견제 압도”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정권 견제’와 ‘국정 지원’ 응답이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보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15~17일 조원씨앤아이 조사(전국 만 18세 이상 2003명) 결과, **정권 견제 48.3%·국정 지원 46.1%**로 집계됐다. ‘모름’은 5.5%였다.권역별로 보면, 서울은 국정 지원 44.9%·정권 견제 47.1%, 인천·...
“김치 한 숟가락이 면역을 바꾼다? 세계 최초 과학 입증!”
환절기 감기와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질환이 걱정되는 가운데, 김치가 면역세포 기능을 강화한다는 세계 첫 임상 연구 결과가 나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는 김치 섭취가 과도한 면역 반응은 억제하고 방어 기능은 높인다는 사실을 단일세포 유전자 분석으로 확인했다고 19일 밝혔다.연구는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12..
“국내 섬에서 발견된 곤충 절반 이상 ‘열대·아열대’…기후변화 경고등?”
최근 3년간 국내 섬 지역에서 조사된 미기록종 곤충 45종 중 절반 이상인 25종이 열대·아열대성 곤충으로 나타났다. 일본 오키나와와 인도 등에서 주로 분포하는 이 곤충들은 점차 국내 생태계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의 노승진 동물자원연구부장은 “이번 연구는 기후변화가 국내 생물다양성에 실제 변화를 ..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