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칠성로를 살리는, 제주시 공직자들의 생각! - 제주시, 2022년「이루미 시책개발팀」 제안 발표회 개최 김만석
  • 기사등록 2022-12-22 12:00:56
기사수정




제주시에서는 12월 21일(수) 2022년「이루미 시책개발팀」제안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칠성로 활성화를 위한 SW사업 발굴’을 핵심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루미 시책개발팀 소속 공직자들은 ▲ 세븐스트릿포차, ▲ 제주책 플랫폼, ▲ 북수구광장 문화예술거리 조성, ▲ 모여라! 칠성장!, ▲ 칠성통 이동식 관광안내소 구축, ▲ 세븐스타 캐스팅 박람회,  ▲ GPS 활용 칠성로 공간 음악화 등 MZ 세대의 기호가 반영된 7개의 칠성로 활성화 시책을 제안하였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칠성로 활성화 SW 사업 외에도, ▲ 관용차량 스마트 배차 시스템 도입, ▲ 개인용(PM) 이동장치 주차존 설치, ▲ 다회용 공유컵 시스템 도입 등 총 14건의 제도개선․시민 편의 시책이 함께 제안되었다.


제주시에서는 이날 이루미 회원들이 제안한 시책들에 대해 유관부서를 통한 실현 가능성 검토, 세부 실행계획 수립 등 구체화 과정을 거쳐 市의 정책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루미는 시책개발팀은 7 ~ 9급 젊은 공무원 40여명으로 이루어진, 시책 연구모임으로 왕성한 시책 제안 활동을 통해‘15년부터 현재까지 총 134건의 시책을 제안하고, 이 중 49건을 실제 시책으로 구현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0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