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판 실리콘밸리 만든다… 메디컬·콘텐츠 분야 기업 17개사 참여 - 22일, 일산테크노밸리 기업유치 사업설명회 개최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2-12-25 22:11:31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2일 대화동에 위치한 고양투자회의실에서 시 관계자와 메디컬·바이오미디어·콘텐츠 기업 총 1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고양판 실리콘밸리 구축을 위한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기업유치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홈페이지와 투자 설명회 및 람회 참가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확보한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입주의향서 제출 기업들 중 투자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설명회는 정보공유와 입주 의향을 가진 기업 네트워킹의 장으로 마련됐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홍보 영상을 시작으로기업유치팀장의 사업설명 발표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질의응답 답변자는 고양시 기업지원과와 고양도시관리공사가 맡았다.

 

입주 기업들은 세제혜택을 비롯한 각종 지원혜택 등 입주에 관련한 실질적인 사항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또한 최근 고양시·AEG·CJ의 3자간 업무협약 등으로 속력이 붙은 대규모 문화 공간 조성사업인 CJ라이브시티고양시가 유치를 위해 적극 힘쓰고 있는 경제자유구역 등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와 연접한 사업들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이날 설명회는 기업유치 기반마련을 위해 시에서 조성한 고양벤처펀드 2호 운용사가 특별 발표를 맡았다운용사는 투자하는 기업들이 성장해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에 입주로 이어지는 시너지를 내기 위한 구체적인 기업발굴을 비롯한 투자 전략을 발표해 고양시 벤처 생태계 선순환 책임에 일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사업은 경기도고양시경기주택도시공사고양도시관리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사업으로 2023년 착공, 2024년 토지보상, 2026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는 공항, GTX-A, 인천 2호선경의 중앙선자유로 등 빠르고 편리한 광역교통망 연결을 통한 우수한 접근성이 확보되어 있고관내 대형병원연구소주요 방송사, CJ라이브시티 등과 입주기업간의 다양한 인프라 및 협력지원이 가능한 가장 매력적인 대한민국 신성장 동력의 중심이 될 것이라는 것이 관계자들의 전망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 일산테크노밸리의 성공은 고양특례시의 미래 먹거리이자 고양시를 국제도시로 발돋음 시키기 위한 역할을 할 것라며 기업하기 좋은 경제특례시로 탈바꿈하고 있는 고양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입주 관련 문의와 최신 정보 등 기타 문의 사항은 고양일산테크노밸리 홈페이지(www.ilsantechnovalle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07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