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 보건복지부 주관「2022년 아동보호체계 구축 평가」우수상 수상제주시는 2022년 12월 22일(수) 보건복지부가 주관한「2022년 아동보호체계 구축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아동보호체계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공공 아동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제주시의 그동안의 업무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주요 성과로는 ▲아동보호전담요원 배치 및 지원 ▲아동보호서비스 제공 ▲우수사례 등 4개 분야 10개 항목이다.
제주시는 ‘21년 7월 주민복지과 아동보호팀을 신설하여 현재까지 아동학대전담공무원 8명, 아동보호전담요원 8명을 배치하였으며, 아동보호서비스 업무 수행을 위한 아동보호전담요원의 전문 교육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또한, 사례결정위원회를 월 1회 개최하여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 대해, 이들에 대한 보호조치를 최우선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양육시설 및 위탁가정에서 보호받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연 4회 양육상황점검을 실시해 보호 아동들의 안정된 생활을 꾸준히 보살피고 있다.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이번 수상은 아동이 존중받아야 하는 한 인격체로서 그들이 성장할 때까지 안전하게 보호받을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자체가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는 평가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