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거창군은 2023년 1월 27일까지 젊고 유능한 인재의 농업 분야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2023년도 청년후계농업경영인과 후계농업경영인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9일 전했다.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의 신청자격은 사업연도 기준 만 18세 이상~만 40세 미만 중 독립 경영 3년 이하(독립경영 예정자 포함)인 청년 농업인이 지원대상이다.
2023년에는 청년후계농 선발 규모를 2배 확대하고 영농정착금도 기존에서 10만원씩 인상된 1년차 110만원, 2년차 100만원, 3년차 90만원이며 사업신청은 청년농업인이 농립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해야 한다.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의 신청자격은 사업연도 기준 만 18세 이상~만 50세 미만의 영농에 종사한 적이 없거나 경력 10년 이하인 농업인으로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청년후계농업경영인과 일반 후계농업경영인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2023년에는 청년후계농 및 후계농업경영인이 이용할 수 있는 육성자금 지원한도가 기존 3억원에서 5억원으로 상향, 금리는 2.0%에서 1.5%로 인하했으며 상환기간도 5년 거치 10년 균등분할 상환에서 5년 거치 20년 상환으로 개선됐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군 농업·농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유망한 예비농업인과 청년농업인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적극적으로 돕겠다”며 “젊고 유능한 농업인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