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 사진=지난 12월 29일부터 진행된 2022년도 테니스 꿈나무선수 동계합숙훈련 참가자 단체 사진/대한테니스협회 제공‘2022년도 테니스 꿈나무선수 동계합숙훈련’이 12월 29일(목)부터 1월 11일(수)까지 14일의 일정으로 경상북도 김천에 위치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실내테니스장에서 진행된다.
꿈나무선수 동계합숙훈련은 꿈나무 선수의 조기 발굴 및 육성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한 차기 국가대표 선수 양성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훈련에서는 기초 체력 훈련, 기술 훈련(밸런스 강화, 풋워크 훈련, 오픈 스탠스 및 스퀘어 스탠스의 올바른 자세 이해 등), 게임을 통한 전술 훈련, 스포츠 윤리 교육과 인성교육이 진행된다.
선수단은 주니어육성위원회를 통해 선발된 남녀 각 8명,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양성모 전담 지도자를 비롯해 김지영(동아대), 유진, 정정용(양구초) 전문 지도자와 방려훈(당진시청), 신유진(덕성여대) 전담 관리요원이 훈련을 이끈다.
양성모 전담 지도자는 “이번 동계 합숙 훈련은 체력훈련을 기본으로 꿈나무선수들에게 필요한 안정성과 지속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만큼 기술적 측면, 전술 향상 측면에서 다양한 훈련을 진행한다. 더불어 부상 방지법, 대회 전후 운동법과 컨디션 관리 및 스포츠 윤리 교육도 동시에 진행해 선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항상 꿈나무선수들에게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시는 대한테니스협회 정희균 회장님께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2022년도 테니스 꿈나무선수 동계합숙훈련은 대한체육회가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한다.
<2022 테니스 꿈나무선수 및 지도자 명단>
*남자(8명, 가나다순)
김동재(군위초), 김지한(목행초), 박은호(부천GS), 서민식(양구초), 이상현(동성초), 이준혁(홍연초), 장준서(동현초), 정율호(전주금암초)
*여자(8명, 가나다순)
김서현(전주금암초), 김시아(홍연초), 김윤하(JTTA), 심시연(동춘천초), 염시아(양구비봉초), 이예린(군위초), 최소희(문막초), 홍예리(양진초)
*지도자
전담지도자: 양성모
전문지도자: 김지영(동아대), 유진, 정정용(양구초)
전담관리요원: 방려훈(당진시청), 신유진(덕성여대)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최한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243개의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지방정부의 글로벌 역량을 공유·강화하고자 추진됐다.시는 ‘글로...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