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 사진=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세계적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의 첫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반 라이브 공연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의 포문을 열었다.
현지 시간 기준 8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CES에서 돌비는 차량용 돌비 애트모스 기술과 유니티(Unity) 3D 및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용 돌비.io(Dolby.io) 플러그인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몰입 경험을 선사하는 다양한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전 세계 돌비 파트너사 또한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한 여러 신제품을 발표했다.
존 쿨링(John Couling) 돌비 래버러토리스 엔터테인먼트 부문 수석부사장은 “오늘날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수준의 음질과 화질을 기대하고 있다. 돌비는 지속적인 혁신으로 이에 부응하며 독보적인 경험을 선사해 왔다”며 “전 세계 수많은 기기와 콘텐츠에서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지원하고 있으며, 돌비는 음원 및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새로운 성장 분야로 혁신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돌비.io를 통해 개발자를 위한 지원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매진 드래곤스의 최초 돌비 애트모스 기반 콘서트
현지 시각 기준 5일 저녁 멀티 플래티넘을 달성한 그래미 어워드 수상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가 타일러 로빈슨 재단(Tyler Robinson Foundation)과 그 후원자를 위해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 기반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했다.
타일러 로빈슨 재단은 이매진 드래곤스이 설립한 비영리 단체로 소아암 환자의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 돌비와 이매진 드래곤스는 타일러 로빈슨 재단과 협력해 35개가 넘는 라스베이거스 지역 자선 단체의 팀원, 자원봉사자 및 해당 단체가 지원하는 수혜자들이 특별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수천장의 입장권을 무료로 지원했다.
△Bones △Believer △Demons △Radioactive △Thunder 등의 곡으로 유명한 이매진 드래곤스는 90분간 최신 히트곡을 연주하며, 관객들을 돌비 애트모스의 몰입감 넘치는 여정으로 초대했다. 이번 공연은 세계 최초로 돌비 애트모스 기반 통합 라이브 공연을 지원하는 5200석 규모의 파크 MGM 돌비 라이브(Dolby Live at Park MGM) 극장에서 진행됐다.
◇ 도로 위에서 즐기는 돌비 애트모스
오늘날 자동차는 사람들이 음악을 즐기는 주요 장소 가운데 하나다. 친구들과 음악을 들으며 떠나는 첫 자동차 여행부터 자녀의 통학 길에 좋아하는 노래를 함께 따라 부르는 것까지, 자동차는 음악을 감상하는 매우 특별한 장소인 동시에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공간이다. 돌비 애트모스가 탑재된 차량은 달리는 스튜디오로 진화하며 탑승자는 돌비 애트모스가 선사하는 뛰어난 디테일과 선명함, 몰입감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더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다.
돌비는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루시드 모터스(Lucid Motors), 니오(NIO), 폴스타(Polestar), 볼보(Volvo)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통해 차량용 돌비 애트모스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CES 기간 돌비 부스 방문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 마이바흐 S클래스 및 EQS 등 돌비 애트모스가 탑재된 최신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연을 제공했다.
◇ 모든 가전 기기에서 즐기는 돌비 경험
가전부터 모바일까지 모든 소비자 기기에 돌비의 혁신 기술이 깃들어 있다. 올해 CES 기간에도 수많은 돌비 파트너사가 돌비 경험을 지원하는 최신 제품 라인업을 발표했다. LG전자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최신 TV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LG전자와 삼성전자 모두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2023 사운드바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 밖에도 에이수스(ASUS), 레노버(Lenovo), 델(Dell)이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가 탑재된 신규 소비자 및 게임용 노트북을 발표했다. 하이센스(Hisense)와 TCL 역시 최신 TV 라인업 제품에서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 몰입감 넘치는 가상세계 경험 설계를 위한 새로운 돌비.io 개발자 도구 발표
돌비는 올해 CES에서 유니티 3D 및 언리얼 엔진용 두 가지 가상세계 플러그인 베타 버전을 비롯한 돌비.io 기반의 새로운 개발자 도구를 발표했다. 돌비 애트모스 경험을 지원하는 돌비.io 공간 음향 커뮤니케이션 API를 활용하면, 가상세계 제작 시 보다 자연스러운 사운드의 대화를 구현할 수 있다.
돌비.io 공간 음향은 개발자가 3차원 공간 내 원하는 곳에 개별 사운드를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가상세계 경험에 더욱 몰입하고 주변의 다른 플레이어와 가깝게 교감할 수 있다. 가상 콘서트와 같이 대규모 인원이 참가하는 가상세계 경험을 제작할 때도 돌비.io를 활용하면 실제와 같은 생생한 음향을 전달할 수 있다.
가상경험 시장이 점점 커지고 기술 또한 발전하면서 사회적 상호작용의 정교한 구현이 중요해졌다. 돌비 애트모스 기반의 돌비.io 공간 음향을 통해 다양한 가상세계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몰입 경험과 사회적 연결성을 강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