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가 주목한 창원특례시 스타트업, 미국 CES서 존재감 입증
  • 박종섭 기자
  • 등록 2023-01-09 11:26:13

기사수정
  • 9건의 MOU 체결 ・417만 달러 현지 계약 성공, 역대급 성과 달성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3에서 창원 우수 스타트업 10개사가 참가해 9건의 MOU체결과 417달러에 이르는 현지계약 등 역대급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CES2023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열리는 글로벌 행사로는 최대규모이다. 세계 각국 3,1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미래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 3.0과 메타버스, 스마트홈 등 새로운 디지털 세상의 신기술을 선보였고 1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며 현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이 가운데 유레카파크 통합한국관에 창원특례시 기업이 참가해 미래 신기술을 선보여 전 세계 참관객과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UAM 항공 전자시스템을 선보인 네오헬스테크널러지(대표 김외철)는 현장에서 요르단 Exeed Electronics 사와 100만 달러 규모의 MOU를 체결하였다.

 

또한, 20세 이하 소아 사시교정용 VR의료기기를 선보인 ICU비전케어(대표 김동혁)는 미국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DST사와 50만 달러, 이탈리아 현지 의료기기 수출회사 KRYS 사와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공급 관련 15만 달러 규모의 MOU2건 체결하였다.

 

또한, 다양한 이동카트와 연결 가능한 전동 휠보드를 선보인 룩스웨건(대표 정계수)은 미국, 캐나다 현지 대형유통기업 및 스마트팜 대형농장 체인기업과 총5, 323만 달러규모의 MOU를 체결하였다.

 

그리고 독자적인 기술로 수경재배 마인팜 쇼케이스를 선보인 GSF시스템(대표 서민성)은 현장에서 미국, 프랑스, 일본 등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미국 Takachiho사와 10만 달러 규모의 상담이 오고 갔으며, 일본 Honda holdings 투자사와 투자상담이 진행되었다. 벨기에 PSP사는 스마트컨테이너 팜에 관심을 보이며 조만간 한국을 방문하여 향후 세부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 세계가 주목한 창원특례시 스타트업, 미국 CES서 존재감 입증(1. CES참가기업 단체사진).JPG


홍남표 시장은 글로벌 첨단기술의 집결지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창원 스타트업의 저력을 또다시 입증했다, “앞으로 더 많은 스타트업들의 혁신기술을 세계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CES 참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창원시는 2019년부터 매년 관내 스타트업벤처기업의 CES 참가를 지원해 총 24개 업체가 CES에 참가하였고, 이번에 참가하는 10개 업체에도 CES2023 참가비, 항공료, 통역 및 물류비 등이 지원됐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