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 사진=남자단식 4강에 오른 선수 4명이 모두 HEAD 라켓을 사용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지호(양구고), 고민호(양구중), 김무빈(구월중), 김세현(양구고)/출처:대한테니스협회양구에서 열리고 있는 HEAD 실내주니어대회 남.여 4강 진출자가 가려졌다.
올해로 제11회째를 맞는 HEAD 양구 실내주니어대회는 지난해까지 16세부와 18세부로 나누어 열렸지만 올해는 18세부로 통합해 열리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경쟁이 치열해졌다.
국내랭킹 20위권 선수 초청대회로 만14세부터 18세까지 연령차가 있어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맞붙는 대진이 많았으며 준결승전도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대진을 펼치게 됨으로써 형(언니)들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동생들의 입장에서는 잃을게 없는 대진이어서 승부가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된다.
8강 경기결과 남자단식은 김세현(양구고)-고민호(양구중), 김무빈(구월중)-이지호(양구고)의 대진이 짜여졌고, 여자단식은 조나형(오산GS)-이다연(원주여중), 오지언(중앙여고)-이서아(춘천SC)가 결승진출을 위한 맞대결을 펼치게 된다.
10일, 양구테니스파크 실내코트에서 열린 남자단식 8강전에서 이지호(양구고)는 강지훈(의정부GS)을 6-1 6-4로 제압하고 4강에 선착했다.
이어 김세현(양구고)이 이동규(몽키엘리트AC)를 6-2 6-3으로, 김무빈(구월중)이 이건우(양구고)를 6-3 6-4로 각각 누르고 4강에 진출했다.
마지막 한 장의 카드는 고민호(양구중)가 챙겼다. 고민호는 김동건(몽키엘리트AC)과 접전을 펼친 끝에 6-2 4-6 6-3으로 승리를 거두고 4강에 합류했다.
여자단식은 이다연(원주여중)이 먼저 4강에 올랐다. 지난주 요넥스 14세부 대회 준우승을 차지했던 이다연은 8강에서 강예빈(의정부GS)을 6-0 6-2로 가볍게 제치고 4강에 진출, 양세연(중앙여고)을 역시 6-0 6-2로 누른 조나형(오산GS)과 결승진출을 다툰다.
반대편 대진에서는 오지언(중앙여고)과 요넥스 14세부 우승자 이서아(춘천SC)가 맞대결을 펼친다.
오지언은 같은 학교 김은서(중앙여고)를 6-4 6-1로, 이서아는 주희원(전일중)을 6-4 6-3으로 이기고 준결승에 진출했다.
11일 내일(수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실내1번코트에서 김무빈(구월중)과 이지호(양구고)의 4강전과 3번 코트에서 오지언(중앙여고)과 이서아(춘천SC)의 4강이 동시에 시작된다. 이어 조나형(오산GS)과 이다연(원주여중)의 경기는 1번코트에서, 김세현(양구고)과 고민호(양구중)의 경기는 3번코트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최한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243개의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지방정부의 글로벌 역량을 공유·강화하고자 추진됐다.시는 ‘글로...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