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방산분야 혁신성장 경제기반 구축을 위하여 정부출연 연구기관과 함께 첨단함정연구센터 등 주요 4개 사업에 ‘28년까지 8,376억원을 투입하고, 지역의 첨단 국방과학기술 유치 및 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추진한다.
이번에 추진될 로드맵의 주요 사업은 ▲첨단함정연구센터 858억원, ▲방위산업진흥센터 150억원, ▲OPEN FAB을 활용한 국방소재인증센터 495억원, ▲한국형발사체 고도화사업 6,873억원으로 국방신산업의 적극적인 발굴을 통한 지역의 미래먹거리로 자리 잡을 수 있는 혁신성장 기틀을 마련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을 살펴보면, 국방과학연구소 해양기술연구원의 첨단함정연구센터는 최첨단 해상 무기체계 개발 지원 및 산업협력이 가능토록 ‘27년까지 4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며, 1단계 통합시험체계, 2단계 해양 무인/무장체계, 3단계 수중음향 실험, 4단계 해양방위산업협력관의 인프라가 진해첨단산업연구단지 내에 구축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인 방위산업진흥센터는 K-방산 수출활성화에 따른 방산중소기업의 참여 확대와 핵심부품 개발의 전(全)주기 지원이 집적화된 시설로 방산 부품의 시험/평가, 지역 방산 제품 및 무기체계 전시, 방산수출종합지원센터(DTS) 등 지역 방산기업을 위한 종합지원센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최근 정부의 부품국산화의 핵심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국방분야 첨단소재 개발과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OPEN FAB 형태의 국방소재 인증센터는 첨단 방산소재 인증체계 기준과 효과적인 기업 육성에 나선다. ‘28년까지 방산소재 개발 허브를 통하여 전문 인력과 장비, 제조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용역이 한국재료연구원을 통하여 5월중 마무리된다.
끝으로, 방위분야의 미래신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우주분야는 공공우주에서 뉴스페이스 시대로 전환을 맞고 있으며, 국방우주라는 방위산업의 새로운 영역 확대로 이어지면서 국방신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다.
창원의 대표적인 우주항공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난 해 12월 한국형발사체의 고도화사업 총괄체계기업으로 확정되면서 창원국가산단을 중심으로 한 우주발사체 엔진과 관련 부품의 제조‧생산의 기술경쟁력이 확대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민간발사체 제작의 중심이 될 단조립장 유치를 통하여 지역의 미래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류효종 미래전략산업국장은 “현재 우리시는 유례없는 K-방산의 수출 호조로 창원국가산단 중심의 방위산업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방위산업의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첨단무기체계를 목표로 한 미래성장동력의 적극적인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창원특례시는 이러한 방산분야의 혁신성장 사업을 토대로 현재의 방위산업 최대 생산기지를 넘어 첨단무기체계 부품 연구개발과 생산·제조 노하우가 결합 된 방위산업 미래특화단지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 창원시청 전경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