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동구 금남시장의 모습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전통시장에 1월 13일부터 20일까지 다양한 명절 행사를 개최한다.
성동구 관내 10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는 1월 13일부터 8일간 명절 행사 개최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제수를 마련하는 주민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자 한다.
시장별로 ▲구매 금액에 따른 온누리 상품권 페이백 행사(3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권 증정 등)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한 선물 증정 ▲설맞이 영수증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13일 한양대앞‧왕십리도선동 상점가와 성수역 골목형 상점가, 16일부터 금남시장, 마장축산물시장, 왕십리무학봉 상점가에서 구매금액별 온누리상품권 증정행사나 복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부터는 행당시장, 18일에는 뚝섬역, 19일에는 용답상가시장과 뚝도시장에서 영수증 룰렛 이벤트나 페이백 행사가 이어진다.
행사는 전통시장별로 일정을 다르게 진행하여 구민들이 여러 전통시장을 방문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 전통시장 주정차 허용 구간도 확대 운영한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시장별 상인회,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달 11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12개소를 방문하여 현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진다. 11일 신금호역 골목형 상점가, 금남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과의 만남을 통해 소통 행보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코로나19와 부진한 경기 상황이 이어지면서 지역상권이 불안한 가운데 물가상승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며 "명절 이벤트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상인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구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울산 숙련기술, AI로 혁신 날개 달다. 손덕화 회장, 전국 DX '최우수 전문가 5인' 등극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숙련기술인협회 손덕화 회장오늘 오후,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3층 국제회의장에서는 급변하는 산업 현장에서 인공지능(AI)을 통한 디지털 혁신(DX)이 필수가 된 가운데, 울산의 숙련 기술인이 전국 최고의 AI DX 전문가로 인정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
광주광역시, 양동시장역에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9일 오전 양동시장역 대합실에서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공사의 시작을 축하했다.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동시장역은 광주의 대표 전통시장과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로, 엘리베이.
5·18사적지, 국가 주도 보존·활용 길 텄다
[뉴스21통신/장병기] 5·18민주화운동의 대표 사적지인 ‘5·18 구묘지’와 ‘옛 광주적십자병원’에 대한 보존·활용 사업비 사적지 지정 28년 만에 처음으로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역사적 가치가 높은 5·18사적지에 대한 국가 관리체계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6.
태안화력발전소 사고… 발전설비 '폭발'로 2명 화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9일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작업자 2명이 중상을 입었다. 2018년 이 곳에서 일하다 숨진 고 김용균 씨의 사망 7주기 추모제를 하루 앞 둔 날이었다.9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3분경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오후 3.
광주 남구 “근대의상 키링, 정부 기념품으로 출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 주민들로 구성된 컬러브릿지 협동조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관광두레 전국대회 이음두레 공식 기념품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1회 관광두레 공식 기...
광주 남구, 연말연시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지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연말연시를 맞아 먹거리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8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이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올해 위생 교육기관에서 진행한 식품 위생교육에 참여하지 않거나, 올해 점검 이력이 없는 업소를 위주로 점검하며, 이 .
광주 남구, 퇴원 후 ‘가정 내 진료 공백’ 걱정 던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병원 퇴원 환자의 재입원 및 시설 입소 예방을 위해 지역 12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퇴원 환자 재가 복귀 서비스에 나선다.특히 재입원 가능성이 가장 높은 퇴원 직후부터 구청과 협약 의료기관이 협력해 환자별 맞춤형 의료 돌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도 한층 원활해질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