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주말 해양관광지 특별노선 첫 운행을 앞둔 시티투어버스가 17일 창원시 관광알리기 홍보단을 태우고 시범 운행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홍보단원 30명 가운데 성산구·의창구·진해구 단원들은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 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 단원들은 마산역에서 모여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했다.
버스는 창원의 대표 해양관광지인 구산면 저도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를 거쳐 해양드라마세트장, 귀산동 카페거리에서 차례로 정차했다.
단원들은 바닥이 투명해 바다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저도 스카이워크에서 스릴감을 만끽하고, 주변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남겼다.
해양드라마세트장에서는 실제 영화·드라마가 촬영된 가야시대 건물들을 구경하며 문화관광해설사의 흥미로운 해설에 빠져들었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맛집이 줄지어 있는 귀산동 카페거리에서는 마창대교 전망이 일품인 카페에 들러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겼다.
조진희 창원시 관광알리기 홍보단장은 “창원은 바다 풍경이 아름다운 도시인 데 반해 해양관광지가 도심과 멀어 닿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저렴한 비용으로 창원의 대표 해양관광지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 특별노선이 마련되어 굉장히 반갑다”고 전했다.
김종문 관광과장은 “앞으로도 관광지 접근성 제고를 위한 시티투어버스 특별노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관광객 편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창원의 주요 해양관광지를 둘러보는 특별노선은 오는 21일부터 3월 1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창원시티투어 1층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행한다. 단, 22일 설 당일에는 운행하지 않는 대신 24일 화요일에 운행한다.
오후 12시 30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마산역을 거쳐 구산면 저도 콰이강의 다리 스카이워크와 해양드라마세트장, 귀산동 카페거리를 차례로 들렀다가 오후 5시쯤 만남의광장으로 돌아온다.
매회 선착순 40명씩 모집하며, 예약 인원이 8명 이상이어야 운행한다. 참가비는 성인 5000원, 청소년 등은 3000원이다. 예약은 출발 하루 전까지 창원시티투어 누리집(www.changwoncitytour.com)에서 받는다.
▲ 창원시관광알리기 홍보단, 시티투어버스 타고 해양관광 호응.jpeg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