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군 드림스타트, 거창적십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96명 건강검진 실시 김희백
  • 기사등록 2023-01-27 16:42:18
기사수정


거창군 드림스타트와 거창적십자병원(병원장 최준)은 27일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취학아동 건강검진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1·4학년을 제외한 학령기 아동 96명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시행되며, 거창군 드림스타트와 거창적십자병원이 검진비를 지원해 아동들은 자부담 없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건강검진 항목은 혈액검사, B형간염검사 등 총 10종 33개 항목이며, 검진 결과 이상 소견이 발견된 아동에게는 의료기관 연계 또는 영양제 지원 등의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적절한 후속 조치를 할 계획이다.


신동범 행복나눔과장은 “건강검진을 통해 의료혜택의 차별 없이 아동 한 명 한 명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연계와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드림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 영양, 교육, 문화, 복지 등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6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