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립국악관현악단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오는 2025년 12월 26일(금) 오후 7시 30분,국립국악관현악단이 주최하는 **2025 청년교육단원 결과 발표회 - 청풍국악'**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한 해 동안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쳐 성장한 청년 연주자들이 그 결실을 무대에서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다. 공연명 '청풍국악(淸風國樂)'은 '...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공공체육시설 개선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12개 시설에 132억원을 투입해 올 상반기 내 조속히 추진, 완료할 예정이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추진될 공공체육시설 개선사업은 체육센터와 실외체육시설인 주민운동장 등 총 12곳이다.
먼저 창원실내수영장은 지붕트러스 교체 및 방수공사를, 의창스포츠센타는 수영장 바닥방수와 보일러 등 부대시설 교체공사를 현재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 완료 목표로 공사추진에 박차를 가하여 시민들의 수영장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동시 휴장으로 인한 시민들의 체육센터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공사일정을 조율하여 진해국민체육센타와 시민생활체육관은 상반기부터 추진하여 노후된 시설물을 개보수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농구 경기장으로도 사용되는 창원실내체육관은 농구시즌이 끝나는 4월부터 데크하부 단면복구와 바닥 재포장을 추진하여 7월 내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동읍주민운동장과 덕동시립테니스장 등 실외체육시설도 상반기 내 시설개선사업을 추진, 완료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시설환경을 조기에 제공할 목표로 함께 추진하고 있다.
김삼수 체육진흥과장은 “기존 공공체육시설 노후화에 따른 시민 불편사항 등을 하나하나 개선하여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와 이용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창원시청 전경
대구 송해 공원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 옥연지 일대에 조성되고 있는 공원. 송해공원은 국민 MC로 칭해지고 있는 송해의 이름을 따서 조성하고 있는 공원이다. 송해는 대구 달성공원에서 통신병으로 근무할 때 기세리에서 출생한 석옥이와 결혼하였다. 실향민인 송해는 수시로 옥연지를 찾아 실향의 아픔을 달랬다고 한다. 처가인 기세리를 제2의...
대구 도동서원 은행나무
대구 도동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와 전통 건축이 어우러진 가을 단풍 명소로, 현재 황금빛으로 물든 메인 은행나무가 절정의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선 시대 유학자들을 위한 교육 공간이었으며, 보물로 지정된 역사적 가치도 높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속리산 법주사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 법주사는 삼국시대 신라의 승려 의신이 창건한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俗離山)에 있는 사찰이다. 진표의 제자 영심이 중창하면서 미륵신앙의 중심 도량이 되었고, 이후 왕실의 비호를 받으며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었다. 임진왜란으로 ...
흰머리수리
수리목 수리과에 속한 조류.한국어 명칭인 '흰머리수리'는 머리에 나는 하얀 깃털 때문에 지어진 명칭이며 영어로는 'Bald eagle'(백발수리)라고 부른다.미국의 국조로 미국 대통령 문장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방정부 기관들의 문장에 등장하며,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American eagl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미국, 캐나다 에서..
'론스타 승소'… 여야 모두 "우리가 잘했다", 아전인수 '치적' 공방
[뉴스21 통신=추현욱 ]론스타를 상대로 한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 판정 취소 소송에서 한국 정부가 승소하면서 재조명받고 있다. '10·15 부동산 대책' '대장동 항소 포기' 등 여권의 각종 악재 속 국민의힘 지지율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정부·여당과 타격감 있게 싸우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습이다. 정치권도 ICSID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