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특례시, 시내버스 안전예측시스템 구축 사업 완료 - 한국교통안전공단주관 창원컨벤션센터서 최종보고회 개최 박종섭 기자
  • 기사등록 2023-02-03 08:51:32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2일 오후 2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주관으로 창원시 지능형 시내버스 안전 모니터링 및 예측서비스 구축 사업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에는 과기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5개 기관과 시공업체인 더 아이엠씨, 한스네트워크 그리고 창원시 시내버스 운수회사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사업은 과기부의 디지털 공공서비스 혁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안전예측시스템을 연구·개발하여 창원시에 접목한 사업으로 국비 24억원이 투입됐으며, 지난해 8월 착수하여 이번에 최종보고회를 개최한 것이다.

 

시는 시스템 구축으로, 시내버스 운행 중 발생하는 차량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차량 결함을 사전에 예지 및 정비하고 운전자의 운전패턴을 분석하여 난폭운전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룡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국책사업을 우리 시에 접목해 주신 한국교통안전공단에 깊이 감사드린다이 시스템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 창원시를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산이 되고, 전 국민이 편안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시내버스 안전예측시스템 구축 사업 완료 (신교통추진단) (2).jp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