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청 2층에 위치한 하늘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쉽게 책을 선택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와 즐거움을 발견할수 있도록 2월 어린이책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이번 북큐레이션은 ‘테마가 있는 책 <토끼>’‘서가에서 찾은 보물들’ 2개 섹션으로 운영하며, ‘테마가 있는 책’섹션은 검은 토끼해를 맞아 <사랑에 빠진 토끼>, <슈퍼 토끼> 등 토끼와 관련된 흥미로운 그림책 10권을 선정했다.
‘서가에서 찾은 보물들’섹션에서는 <꽃을 선물할게>, <내 방에 괴물이 나타났다!>등 서가에서 잊혀 지고 있지만 언제봐도 재미있는 아동도서 10권을 소개한다.
선정된 도서 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늘도서관은 매월 흥미로운 주제로 어린이와 이용자 모두에게 도서 선택의 길잡이가 될 수 있는 북큐레이션을 운영할 계획이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