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원스톱민원서비스 친절교육 및 반부패 청렴 실천 운동 전개 장수동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2-06 09:41:22
기사수정




 

충남 서산시청 직원들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연초부터 청렴 실천운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6일 서산시청 원스톱허가과 직원들은 2023년 신규시책으로 발굴한 건축민원 담당공무원 업무능력 및 친절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과 청렴한 서산을 구현하기 위한 반부패 청렴 실천 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친절 교육과 청렴 결의대회는 공무원의 친절·청렴 의식을 한층 강화하고 친절한 행정 조직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취지에서 자발적으로 실시됐다.

 

행정안전부에서 발간한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른 인사 예절과 올바른 대화법, 민원인을 배려하는 표현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청렴 실천 운동에서는 전 부서원이 공직자로서 평소 부정·부패를 멀리하고 올바르고 청렴하게 생활해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 청렴한 서산을 구현하는 데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김영호 서산시 원스톱허가과장은 매월 친절 교육을 실시해 항상 열린 마음을 가지고 시민에게 보다 나은 원스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서산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 서산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 1 26일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전년 대비 2단계 상승한 2등급을 달성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2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