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2023년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추진 김서인
  • 기사등록 2023-02-06 11:05:19
기사수정


▲ 사진=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맑은 공기 푸른 하늘 양주’실현을 위해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기배출사업장의 노후 방지시설 개선·교체 및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노후 방지시설의 개선·교체가 필요하거나 ▲‘대기환경보전법’개정에 따라 의무적으로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이 필요한 관내 모든 대기배출사업장이 해당된다.


지원금액은 시설별·용량별에 따라 사업비의 90%(방지시설은 최대 5억 6000만원, 사물인터넷은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3년 이내 신규 설치된 방지시설과 5년 이내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방지시설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사업장은 보조받은 시설을 3년 이상 운영해야 하며, 사물인터넷(IoT)측정기기를 통해 측정된 자료를 소규모 대기배출시설 관리시스템에 전송해야 한다.


이번 사업의 공고기간은 오는 8일부터 3월 3일까지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27일부터 3월 3일까지이다.


신청방법, 선정기준, 지원규모 등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https://www.gdtp.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수현 시장은 “본 사업은 중장기적인 대기환경 개선사업으로 양주시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을 통한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기업에서는 본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시흥시 배곧한울공원 반려견 놀이터 조성 "마음껏 뛰어보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