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정읍농업 미래를 선도할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 임용 5년 이내 공무원 대상, 농업 분야 기초능력 향상 ‘기대’ 김문기
  • 기사등록 2023-02-06 17:00:49
기사수정


▲ 정읍시= 농업 미래를 선도할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4차산업혁명으로 변모하는 농업의 환경 속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공직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직자 급증과 농업 민원의 사전 예방을 위한 자체 교육이다. 공무원으로서 기본 상식을 갖추고 전문기술 습득과 업무효율 증대 등 조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5년 이하 농업 분야 신규공무원 47명을 대상으로 6일부터 1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정읍농업 정책 방향과 공무원의 역할’이라는 교육을 시작으로 농업보조금, 기초농업, 관련법, 문서작성, 예산 등 농업 전문성 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농업 분야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각 팀장이 분야별 자체 강사가 되어 강의에 나설 계획으로 선·후배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후에는 자율적인 토론과 질의를 통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세부적으로 상호 보충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전정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공무원들이 정읍농업을 이해하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함께 정읍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