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이화정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청소년창작센터 및 여성행복맞춤센터’ 건립공사 착공 권혁진 기자
  • 기사등록 2023-02-07 09:57:13
기사수정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는 중산동 이화정마을 청소년창작센터 및 여성행복맞춤센터 공사에 들어간다고 7일 밝혔다.


이화정마을 청소년창작센터 및 여성행복맞춤센터는 '천(川)걸음 이화정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세부사업 중 하나로, 중산동 546-20번지 일원에 연면적 1,789㎡, 지상 2층, 2개 동 규모로 댄스연습실, 전산교육장 등으로 구성돼 건립된다. 총 63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올해 말 준공을 계획하고 있다.


북구 관계자는 "도시화에서 소외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공공시설이 부재한 지역에 청소년창작센터 및 여성행복맞춤센터를 건립, 청소년들에게 독서, 댄스 등을 즐길 수 있는 건전한 놀이의 장으로 열린 공간을 제공하고, 경력단절 여성인력의 재교육 및 일자리 지원을 통한 자생력 향상 및 인력수급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공사 기간 주민들과 충분히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화정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이화·화정마을 일원의 주거환경 개선 및 생활 인프라 확충 사업으로, 인구감소와 주거환경 노후화로 쇠퇴하고 있는 마을의 활력을 회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2020년부터 추진중이다. 올해는 청소년창작센터 및 여성행복맞춤센터, 어울림센터, 건강생활지원센터, 이화마을 주차장을 준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