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생’ 지원 - 검정고시 수업 참가자(학교 밖 청소년) 상시 모집 위재신
  • 기사등록 2023-02-07 16:53:39
기사수정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생들에게 검정고시 대비반 프로그램(수학, 한국사 강의), 무료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대비 교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대비반’은 센터에서 선발한 강사의 지도하에 기초부터 핵심강의를 진행하고 자주 출제되는 문제 중심의 기출문제 풀이 등으로 자기주도학습 및 1:1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동기를 강화하고 검정고시에서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제1회 검정고시 원서는 2월 13일부터 17일까지 전라남도교육지원청에서 접수 받으며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신하여 원서 접수를 해 준다. 2022년 시행된 검정고시에서 1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오는 4월 8일 시험당일 검정고시 응시생들에게 전라남도 무안 소재 시험장까지의 차량지원, 시험당일 점심 식사 지급, 학용품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대비반 외에도 취업자립 지원, 상담, 체험활동, 수학여행, 급식지원, 진로진학, 건강검진, 학업 및 자기계발을 위한 교육참여수당 지급 학업중단숙려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만 9~24세)은 누구나 무료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061) 863-1318 에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4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시흥시 배곧한울공원 반려견 놀이터 조성 "마음껏 뛰어보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