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자원회수시설 소각처리방식 현장 평가단 공개모집 - 자원회수(소각)시설 4개소(스토커 2개소, 열분해 2개소)방문 장단점 평가 박민창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2-07 20:04:16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가 자원회수(소각)시설의 소각처리방식 등에 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소각시설 현장을 견학하고 소각 방식을 평가할 현장평가단을 모집한다.

모집하는 현장 평가단은 공고일 기준 현재
1년 이상 연속해서 목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며, 공개추첨을 통해 10명을 선정한다.


또한, 시의원 2, 기자 2, 환경단체 2, 주변마을 4명으로 총 20명으로 구성되는데, 시의원과 기자, 환경단체, 주변마을은 관련 단체 및 유관기관을 통해 추천받아 모집하게 된다.

선정된 현장평가단은 자원회수(소각)시설 4개소(스토커 2개소, 열분해 2개소)를 방문하며, 현장견학을 통해 각 시설의 장단점을 평가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목포시 자원회수(소각)시설의 안정성, 시민 건강권 등에 대한현장감 있는 소통을 위해 현장평가단을 모집하게 됐다”면서 “최적의 소각 시설 모색을 위해 관심있는 분들의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랜선 주민설명회, 전략환경영향평가 공청회, 1차와 2차에 이은 자원회수(소각)시설 시민공청회 등 여러 차례에 걸쳐 설명회와 공청회를 개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