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8개소 지정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2-07 23:20:42
기사수정


▲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판 전달식


보령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웅천도서관 등 8개소를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7일 현판을 전달했다.

 

이번에 지정된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웅천도서관이며, 치매안심가맹점은 그리너리 봄봄, 호호리네, 새콤달콤토퍼, 알콩달콩, 스튜디오B, 수제빵제작소, 웅천고운꽃화원 등 7개소이다.

 

이들 기관 및 업체는 구성원 모두가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인식개선 활동, 봉사활동 등 치매극복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으며, 치매 환자 발견 시 신속한 신고 및 임시보호 역할을 맡게 됐다.

 

특히 이번에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웅천도서관은 독립된 치매도서 코너를 마련해 지역주민들이 치매 관련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파트너치매체크 앱치매예방 수칙과 같은 내용이 담긴 홍보물을 매장 안에 비치하고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빵 나눔, 무료 사진 촬영 등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활성화를 통해 치매어르신들이 지역주민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은 총 28개로 기관, 단체, 학교 등이 지정되어 있으며, 치매안심가맹점 지정 및 기타 치매 지원 관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치매안심센터(930-6876)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45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