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 블로그 홍보 배너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40~60대 중장년층 구민을 위한 ‘허약예방 중장년 근력강화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장년에 접어들면 신체활동이 부족해지면서 근력이 감소하고 몸이 허약해지기 쉽다. 이를 방치하면 골절이나 낙상 사고를 당할 수 있어 평소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이에 구는, 40~65세 구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삶을 도모한다.
먼저, 체성분 검사와 약력 측정 등 사전평가를 실시하여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파악한다. 이어 1:1 전문 상담을 진행해 개인별 신체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을 알려준다.
이후 6주간은 주 1회씩 자양공공힐링센터에서 단체교육이 진행된다. 건강운동관리사의 지도에 따라 소도구를 활용해 ▲유연성 강화 운동 ▲관절 스트레칭 ▲코어근육(복부, 허리) 강화 ▲근육 마사지법 등을 배워볼 수 있다. 준비물은 광진구보건소에서 무료로 대여해준다.
또한, 일상생활 속 꾸준한 운동을 장려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동영상을 제공한다. 광진구보건소 SNS 채널에서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으며, 개인별 운동일지를 올리는 등 참여자들 간의 쌍방향 소통도 가능하다.
단체교육이 끝나고 마지막 주엔 운동 전후 달라진 점과 보완할 부분을 1:1로 자세히 안내한다. 아울러 우수 참여자에 대한 시상도 있을 계획이다.
이번 운동 프로그램은 분기마다 1회씩 총 4기수로 운영된다. 기수당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사전평가에서 근육량 또는 약력 수치가 표준 이하에 해당하는 자는 우선 선발될 수 있다.
1기의 경우 이달 13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 참여를 원할 시 광진구보건소 운동교육실(☎02-450-1586)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신체 능력이 감소하는 중장년기엔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들여 적정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 숙련기술, AI로 혁신 날개 달다. 손덕화 회장, 전국 DX '최우수 전문가 5인' 등극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숙련기술인협회 손덕화 회장오늘 오후,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3층 국제회의장에서는 급변하는 산업 현장에서 인공지능(AI)을 통한 디지털 혁신(DX)이 필수가 된 가운데, 울산의 숙련 기술인이 전국 최고의 AI DX 전문가로 인정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
광주광역시, 양동시장역에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9일 오전 양동시장역 대합실에서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공사의 시작을 축하했다.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동시장역은 광주의 대표 전통시장과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로, 엘리베이.
5·18사적지, 국가 주도 보존·활용 길 텄다
[뉴스21통신/장병기] 5·18민주화운동의 대표 사적지인 ‘5·18 구묘지’와 ‘옛 광주적십자병원’에 대한 보존·활용 사업비 사적지 지정 28년 만에 처음으로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역사적 가치가 높은 5·18사적지에 대한 국가 관리체계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6.
태안화력발전소 사고… 발전설비 '폭발'로 2명 화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9일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작업자 2명이 중상을 입었다. 2018년 이 곳에서 일하다 숨진 고 김용균 씨의 사망 7주기 추모제를 하루 앞 둔 날이었다.9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3분경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오후 3.
광주 남구 “근대의상 키링, 정부 기념품으로 출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 주민들로 구성된 컬러브릿지 협동조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관광두레 전국대회 이음두레 공식 기념품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1회 관광두레 공식 기...
광주 남구, 연말연시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지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연말연시를 맞아 먹거리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8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이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올해 위생 교육기관에서 진행한 식품 위생교육에 참여하지 않거나, 올해 점검 이력이 없는 업소를 위주로 점검하며, 이 .
광주 남구, 퇴원 후 ‘가정 내 진료 공백’ 걱정 던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병원 퇴원 환자의 재입원 및 시설 입소 예방을 위해 지역 12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퇴원 환자 재가 복귀 서비스에 나선다.특히 재입원 가능성이 가장 높은 퇴원 직후부터 구청과 협약 의료기관이 협력해 환자별 맞춤형 의료 돌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도 한층 원활해질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