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어린이회관(관장 이충선)은 행정안전부 “2022년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되어 15일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에는 대전시 민동희 복지국장,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안경자 부위원장과 시의원, 김석인 기독교연합봉사회 이사장, 대전시·유성구청 관계자, 어린이회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 선정을 축하했다.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은 전국 7만 8천여 개의 어린이 놀이시설 중 시·도에서 50곳을 추천받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의서면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행정안전부는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실태 ▲아동발달과의 연계성 ▲안심디자인·설계 ▲공동체 활성화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전국 7개소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최종 선정하였다.
이번 평가에서 대전어린이회관 사계절상상놀이터는 어린이 놀이시설을 중심으로 아동 발달에 도움이 되는 활동과 오감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조성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1층 설계로 이동에 불편을 주는 요인을 최소화하고, 어린이, 임산부, 장애인, 노인 등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놀이시설의 설치 수리와 이력관리가 잘 되고 있으며 회관 내 자체 관리팀에서 직접 놀이시설을 관리하는 등 유지관리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판식에 참석한 대전시 민동희 복지국장은 “대전어린이회관은 아동 발달에 도움이 되는 활동과 체험 중심의 놀이시설로써 뿐만 아니라, 어린이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시설 안전관리와 직원 교육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협력 최인호 교수, 세계 상위 0.1% 연구자 선정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전략적으로 협력해 온 영남대학교 최인호 교수(세포배양연구소장)가 세계적 권위의 평가기관 두 곳으로부터 동시에‘세계 최우수 과학자’로 선정되며, 지역 바이오산업의 국제적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글로벌 출판사 엘세비어(Elsevier)와 미국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공동 발...
[법무부 인사] 중앙지검장에 '박철우' 대검 반부패부장
[뉴스21 통신=추현욱 ]대장동 사건 검찰 항소 포기' 사태로 공석이 된 서울중앙지검장에 박철우(사법연수원 30기)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이 임명됐다.법무부는 지난 18일 정진우 서울중앙지검장(29기)이 사직한 데 따른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오는 21일자로 단행했다고 19일 밝혔다.'특수통'으로 분류되는 박철우 검사장은 광주지검 특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