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최근 한파와 난방비 인상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가구당 5만원씩 난방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총 24,651가구이고 신속지원을 위해 예산 12.35억을 긴급 편성하였다. 이 중 기초생활수급자 이면서 에너지바우처대상인 9,965가구는 경상남도비로 지원하고 에너지바우처 미대상가구와 차상위계층 중 도시가스 외 사용가구인 14,686가구는 시비로 지원한다.
시는 생계비 부담이 큰 저소득층 중 정부 난방비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차상위계층 중 도시가스 미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도시가스 사용가구는 최대 59.2만원의 가스요금 할인을 받아 중복지원되는 점을 고려하여 제외하였다.
신청은 2월20일부터 해당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하고 지원금은 주 단위로 신속하게 지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고물가와 난방비 상승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조금이라도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다."면서 "대상자는 기한 내 신청하시어 빠짐없이 지원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해
한돈협회 여주지부, 사랑의 돼지고기 1,000만 원 상당 기탁
대한한돈협회 여주지부는 지난 18일 여주시청을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돼지고기 870kg(1,000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한돈협회 여주지부는 매년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돼지고기를 기탁하며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과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최재일 지부장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
여주도시공사, 교통약자 응급상황 대비
여주도시공사는 지난 11일과 13일 2일에 걸쳐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전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차량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내용은 ▲사례를 통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이해, ▲성인·..
동대문구, 답십리초 통학로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3월부터 이어진 릴레이 캠페인 다음 달 이문초 끝으로 마무리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7일 아침 답십리초등학교 정문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등굣길 학생들을 맞이하며 통학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목표로 동대문구 녹색어머니연합회가 주최하고, 동대문구와 ..
동대문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안전보건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동대문시니어클럽(기관장 양동호)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위험성평가 지원사업」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안전보건관리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보건복지부가 전국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현장 안전사고 예방 수준,...
불광1동, 직능단체협의회와 함께하는 독바위골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불광1동 직능단체연합회는 지난 14일 불광1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직능단체 회원들과 환경산업기술원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를 직접 담갔다.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한 ...
정원오,“재건축·재개발 지정권자 자치구로 확대해야”제안에 공감대 확산
- 정원오 구청장 “‘속도전’ 강조하던 오세훈 시장, 정작 속도 낼 구조 개편 우려하고 있어”- 주택정책 전문가들도 동의… 국토부 “조속히 반영해 추진될 수 있도록 힘 모을 것”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속도 잃은 신통기획, 서울시 권한의 자치구 이양 통한 활성화 방안 토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