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언어‧청각 장애인과 문자로 소통, ‘이음번호0420’ 운영 - 광주광역시 구청장 직통 문자 민원 계기, 언어‧청각 장애인 전용 창구 개… 윤용중 기동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2-20 14:20:55
기사수정



언어장애가 있어 행정기관에 문의 사항을 말 하려면 힘들어요. 언어‧청각장애로 인해 소통
이 어운 장애인들을 위한 소통 창구가 있었으면 합니다.


최근 ‘광산구청장 직통 모바일 문자서비스’로 접수된 한 장애인의 호소에 광산구가 언어‧청각 장애로 의사소통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문자로 소통할 수 있는 전용 민원창구 운영에 나섰다.


창구의 이름은 ‘이음번호0420’. 장애인의 날인 4월20일의 숫자를 따 010-3234-0420 번호로 광산구 장애인복지과 문자 전용 회선을 개설했다.


언어‧청각 장애인이 직접 문자 메시지로 다양한 생활 불편 사항을 접수할 수 있다.

광산구는 문자로 접수된 불편 민원 등에 대해서는 신속히 조치하고 답변할 방침이다.


광산구는 소통 창구가 활발히 이용될 수 있도록 지역 언어‧청각 장애인 690명에게 문자로 안내하고, 동 행정복지센터와 농아인쉼터, 복지기관 등을 통해서도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문자 소통 창구를 제안한 박정웅 씨는 “박병규 청장님께 문자로 보낸 제안이 실제로 반영돼 놀랍기도 하고, 감사하다”며 “장애인일자리사업 등 장애인 정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문자로 알 수 있게 됐다는 것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7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