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친화적 안전한 광양 만들기’ 위한 환경기술인 교육 실시 - 광양시 환경사고 사전 예방과 올바른 환경인식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윤용중 기동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2-20 14:33:30
기사수정



광양시는 17일 광양교육관(금호동)에서 광양국가산업단지 소재의 환경기술인 60명을 대상으로 환경기술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환경기술인 교육은 환경관리인의 전문성 강화와 관련 법령 질의·응답을 통한 지자체와 기업 간의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환경 관련 법령 개정사항 안내 ▲환경 인허가 사항 ▲광양시 환경 분야 주요 업무 ▲주요 환경 위반사례와 환경오염사고 전파 ▲기업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전문가인 순천대 박상숙 교수를 초빙해 ‘알기 쉬운 2050 탄소중립 및 기후 변화’를 주제로 기업분야의 실천 방안에 대해 강의를 했다.


발표자로 나선 최인석 시 환경정책팀장은 교육 내용 이외에도 전국 상위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도시 이미지 개선을 위해 국가산단의 노후화된 설비개선과 환경설비 투자 확대를 기업체에 주문했다. 이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 등의 재정·제도적 지원을 뒷받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참석자들은 “환경관리 실무의 이해뿐만 아니라 달라진 환경제도와 시 환경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며 “탄소중립 실현이 국가 차원의 목표 달성을 위한 것이 아니라 기업에게도 필연적인 사항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됐다”고 말했다.


광양시 는 올해 처음 실시한 환경기술인 교육을 앞으로도 확대 실시해 기업체의 환경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환경기술인 역량 강화를 통해 기후위기에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새MC 남희석
  •  기사 이미지 장석환 고양시(을) 후보, ‘총선 승리 출정식’ 개최
  •  기사 이미지 파주시, 미국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와 바이오메디컬 기술 혁신 위한 양해각서 체결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