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비아이랜드 본사 전경인조 잔디 생산기업 비아이랜드는 ‘친환경 인조 잔디 시공 구조 특허’와 ‘내충격 배수판을 갖는 인조 잔디 구조체 및 그 시공 방법 특허’를 기반으로 신제품을 출시했다.
내충격 배수판을 갖는 인조 잔디 구조체 및 그 시공 방법 특허는 기존 배수판 제품들이 발포 폼으로 이뤄져 내구성이 취약해 뒤틀어지고 밀림 등의 하자가 많은 것을 개선한 제품으로, 충격 흡수 성능과 배수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조립형 인조 잔디 시스템’은 기존 인조 잔디에 충격 흡수성과 배수성이 원활한 배수판을 합친 시스템이다. 배수성, 복원력, 충격 흡수성 및 내구성이 뛰어나며, 친환경 제품으로 재활용을 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국제 규격에 적합해 각종 운동장 등 사용할 수 있으며 조립형 구조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제품이다.
설치 시에도 탈부착 방식으로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인조 잔디와는 달리 배수 구조를 개선해 공기 순환이 활발하고 습기가 차지 않아 곰팡이 등의 오염을 막을 수 있다.
비아이랜드에 따르면 인조 잔디는 설치 시 배수구 기반 공사비 절약으로 투수식이 아닌 표면식 배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배수가 원활하지 않고 사용 기한이 짧아 유지 관리비가 많이 발생하는 등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비아이랜드는 조립형 인조 잔디 시스템을 통해 시공할 경우 비가 오거나 물청소해도 배수가 원활하게 이뤄져 관리가 쉽고 충격 흡수성이 높아 폭신한 느낌을 주는 신제품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했다.
비아이랜드는 간단하게 끼우는 것으로 조립을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시공이 가능하고 운반과 보관이 편리하며 곰팡이와 청소, 세척 관리가 편리한 조립형 인조 잔디가 셀프 인테리어 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인조 잔디의 부드러움과 자연스러움에 배수판의 배수성과 충격 흡수성을 추가하고, 설치가 쉬운 장점을 추가한 신제품 조립형 인조 잔디 시스템은 특허를 기반으로 국내와 세계에서 처음 출시되는 제품임을 강조했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