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민근 안산시장, 창업보육센터 간담회서“청년창업펀드 조성”논의 유성현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2-23 09:39:38
기사수정



민근 안산시장은 지난 22일 관내 창업보육센터 매니저들과 간담회를 갖고 청년창업펀드 조성 등 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한양대학교 ERICA, 안산대학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안산POST-BI, ()경기테크노파크 등 관내 4개 창업보육센터 팀장과 매니저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현재 4개 창업보육센터에 218개의 창업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과 청년들에게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창업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예비(초기)창업자 대상 발굴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년 사업화 자금 지원 청년도전 지원사업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 등 다양한 창업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안산시는 앞서 지난 2016년부터 한양캠프예대캠프초지캠프  3 캠프의 청년큐브 운영을 통해 예비  초기창업자들을 위한 50개의 입주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멘토링 제품화 마케팅 각종 인증 제조엔지니어링 기술지원 등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년창업펀드 조성 등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청년 창업기업의 성공을 위해 창업지원 기관들 간의 긴밀한 협업이 요한 시기라며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안산을 만들기 위해 청년창업펀드를 조성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61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