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 구민과 직원 대상...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 접수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02-27 17:52:23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구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목적으로 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연중 접수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구민 제안은 아이디어가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민신문고, 구 홈페이지, 우편, 팩스, 방문 등을 통해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찾아가는 제안제도현장 홍보를 실시하여, 구민들을 직접 만나 제안제도의 취지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공무원들이 본인의 업무를 연구 개발하여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공무원 직무제안제도도 실시할 게획이다.

 

제안된 아이디어 중 구정발전 및 행정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부분은 구정활동에 최대한 활용하여 구민과의 정책 공유 및 정책 참여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남구는 지난해 시행 가능한 제안이 83건으로 전년 대비 건수가 66% 상승하여 구민들의 구정에 대한 높은 관심과 다양한 아이디어가 정책에 반영되었으며, 제안 우수자에게는 연말에 상장을 수여하고 시상금을 전달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해 자긍심을 고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의 우수제안은 중앙우수제안 추천일정과 연계하기 위해 20225월부터 20234월까지 접수된 제안에 대해 심사하여 7월경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는 부서 실무심사와 구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금상 100만원, 은상 70만원, 동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노력상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구민 모두가 정책 제안자가 될 수 있으며, 소중한 제안에 귀 기울여 좋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6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  기사 이미지 아산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밀착형 홍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