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주군, 대중교통 개선·KTX이음 유치 착수 - 3일 ‘울주군 대중교통 연계망 확충 및 개선방안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 - 효율적인 지역 교통망 구축 및 KTX이음 정차역 유치 타당성 조사 등 실시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3-03 18:04:4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지역 대중교통망 개선과 함께 KTX이음 유치를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


울주군은 3일 군청 비둘기홀에서 김석명 부군수 주재로 군의원, 관계부서 공무원, 용역사,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주군 대중교통 연계망 확충 및 개선방안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용역은 울주군 대중교통 개선방안 수립 및 환승체계를 구축하고, KTX이음 정차역 유치에 대한 정책효과 분석 및 타당성 확보를 위해 추진된다.


앞서 울주군 교통체계는 광역철도 환승 시스템이 미비해 환승시설 확충 방안이 필요하며,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 불편이 증가하면서 버스 노선 개편과 서비스 개선에 대한 요구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용역에서는 대중교통 서비스 수준 향상도심 교통혼잡 완화’, ‘지역 수요 맞춤형 진단등을 목표로 현황 분석과 전략 수립을 거쳐 개선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세부 추진 전략은 ·간선체계 원칙 및 기준 확립 기존 운행 노선 대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선방안 도출 대중교통 만족도 및 민원사항 분석 승용차 대비 대중교통 수단의 이동편의수준 분석 장래 개발계획을 고려한 대중교통 개선방안 수립 및 제시 등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용역에서는 KTX이음 정차역 울주군 유치의 정책효과를 분석하고, 철도 개통에 따른 연계망 및 환승체계 구축 계획을 수립한다.


용역사는 KTX이음 남창역 미정차 시 울주군 남부권 주민의 KTX이음 정차역 이동시간이 과다하게 소요돼 접근성이 떨어지고, 불필요한 통행이 발생한다는 문제를 지적했다. 또 남창역 미정차로 인해 태화강역에 이용객이 몰리면서 교통 혼잡 및 주차면 부족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용역을 통해 KTX이음 남창역 정차 시 지역주민의 생활여건 변화에 따른 정책효과를 분석하고, 타 수단과의 효율적 연계방안을 모색해 KTX이음 남창역 정차를 위한 타당성 논리를 개발할 방침이다.


김석명 부군수는 울주군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통망 개선 및 계획 수립을 통해 군민 교통 편의를 극대화함으로써 인구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69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