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기문 UN 사무총장,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에 평화로운 투표 요청 김가묵
  • 기사등록 2015-12-30 16:49:57
기사수정


▲ ⓒBryan Thomas / GETTY IMAGES NORTH AMERICA / AFP

지난 17일 IS 테러 자금 문제에 관한 회의에 참석한 반기문 UN 사무총장 모습.


반기문 UN 사무총장이 화요일(현지시간)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에 평화롭고 신뢰할 수 있는 선거를 요구했다.


현지시간 수요일에 있을 대통령과 의회 투표는 국가의 안정을 향해 얼마나 진전됐는지를 평가할 것이다.


반 총장은 "선거 이해 당사자들은 선거가 평화롭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헌신해야 할 것"임을 성명에서 촉구했다.


반 총장은 약 2만 명의 사람들이 "그들의 민주주의 참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명확한 시범"임을 지적했다.


이어 그는 1만 1천명의 유엔 평화유지군(UN MINUSCA)이 '선거 과정에서 미치는 그 어떠한 혼란'을 막기 위해 보안을 강화하는 임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반 총장은 선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을 적법하고 평화로운 방식으로 해결할 것을 모든 정치인에게 촉구했다.


중앙 아프리카에서는 선거 준비를 이유로 선거 날짜가 여러번 지연되고 있다.


대통령 선거에는 서른 명의 후보가 출마했지만 외무 장관을 역임했던 무슬림을 포함해 세 명의 선두 후보가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시흥아이꿈터에 가득한 동심 오늘의 주인공은 나!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