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경, 진도군 광대도 인근 해상 좌초선박 승선원 전원 안전상태 확보 - 승선원 13명의 안전을 확보, 주변해역 안전관리 및 사고선박 이초 사전 준비… 박민창 사회2부
  • 기사등록 2023-03-23 21:52:44
기사수정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전남 진도군 조도면 광대도 인근 해상에서 선박이 좌초되는 사고가 발생해 해경이 승선원 13명의 안전을 확보하고 주변해역 안전관리 및 사고선박 이초 사전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23일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해철)에 따르면 23일 오전 644분께 진도군 조도면 광대도에서 13명이 탄 40톤급 근해자망(목포 선적) 어선 A호가 좌초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해경은 사고접수 28분 만인 오전 712분에 경비함정이 현장에 도착, 사고선박에 승선해 승선원 13명 전원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현장수습과 함께 인근항해 선박 안전계도 방송 등을 실시했다.


사고선박의 승선원 13명 전원은 건강 및 안전상태 이상 없으며 선장 상대 음주측정 결과 음주는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해경은 이초작업 대비 주변 양식장 등 위험개소, 수심 및 물 때 확인과 함께 파공개소, 물적피해 및 해양오염 피해 유무를 파악하는 한편,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해경은 사고현장에 경비함정 3척과 연안구조정 1, 서해해양특수구조대, 민간 선박 등을 동원해 구조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8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  기사 이미지 아산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밀착형 홍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