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2022년 광진고수 재능기부 강사 역량강화교육 현장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삶의 지혜와 노하우를 나눌 숨은 광진 고수(광나는 진짜 고수)를 찾는다.
‘광진고수’는 개인이 보유한 지식과 재능을 이웃과 나누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재능 나눔 교육 프로그램으로, 배움이 다시 나눔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재능기부 분야는 ▲생활문해 ▲생활소양 ▲체험활동 ▲시민참여 ▲직업 노하우 등이다. 이 밖에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소한 재능이 있다면 기부할 수 있다.
광진구의 재능기부 강사 ‘광진고수’는 상시 모집 중이며, 재능 있는 광진구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학습네트워크에서 강사등록을 하고 ▲균형 있는 학습공간 만들기 ▲재능기부를 위한 마음 돌봄 등의 역량 강화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역량 강화 교육을 마치면 광진구 학습나루터, 일상학습관, 지역아동센터, 성인문해교육기관 등 배움 수요가 있는 관내 기관에서 재능기부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재능기부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며 소정의 실비가 지급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교육지원과(☎02-450-7551)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24명의 구민이 광진고수로 활동했다. 이들은 감정 코칭, 천연 수분크림 만들기, 힐링 원예 등 1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92명의 학습자에게 재능 나눔을 실천했다. 2022년 광진고수의 활동 모습은 광진구청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재능기부를 받은 구민들이 다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취지의 사업이다.”라며 “자신의 전문 분야나 취미, 경험을 살려 지역사회에 공헌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 숙련기술, AI로 혁신 날개 달다. 손덕화 회장, 전국 DX '최우수 전문가 5인' 등극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숙련기술인협회 손덕화 회장오늘 오후,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3층 국제회의장에서는 급변하는 산업 현장에서 인공지능(AI)을 통한 디지털 혁신(DX)이 필수가 된 가운데, 울산의 숙련 기술인이 전국 최고의 AI DX 전문가로 인정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
광주광역시, 양동시장역에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9일 오전 양동시장역 대합실에서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공사의 시작을 축하했다.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동시장역은 광주의 대표 전통시장과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로, 엘리베이.
5·18사적지, 국가 주도 보존·활용 길 텄다
[뉴스21통신/장병기] 5·18민주화운동의 대표 사적지인 ‘5·18 구묘지’와 ‘옛 광주적십자병원’에 대한 보존·활용 사업비 사적지 지정 28년 만에 처음으로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역사적 가치가 높은 5·18사적지에 대한 국가 관리체계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6.
태안화력발전소 사고… 발전설비 '폭발'로 2명 화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9일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작업자 2명이 중상을 입었다. 2018년 이 곳에서 일하다 숨진 고 김용균 씨의 사망 7주기 추모제를 하루 앞 둔 날이었다.9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3분경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오후 3.
광주 남구 “근대의상 키링, 정부 기념품으로 출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 주민들로 구성된 컬러브릿지 협동조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관광두레 전국대회 이음두레 공식 기념품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1회 관광두레 공식 기...
광주 남구, 연말연시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지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연말연시를 맞아 먹거리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8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이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올해 위생 교육기관에서 진행한 식품 위생교육에 참여하지 않거나, 올해 점검 이력이 없는 업소를 위주로 점검하며, 이 .
광주 남구, 퇴원 후 ‘가정 내 진료 공백’ 걱정 던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병원 퇴원 환자의 재입원 및 시설 입소 예방을 위해 지역 12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퇴원 환자 재가 복귀 서비스에 나선다.특히 재입원 가능성이 가장 높은 퇴원 직후부터 구청과 협약 의료기관이 협력해 환자별 맞춤형 의료 돌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도 한층 원활해질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