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정, 전기·가스요금 인상 보류 박영숙
  • 기사등록 2023-03-31 11:54:55
기사수정


▲ 사진=픽사베이/본문과 직접적인 관련 없음



당정이 2분기 전기·가스요금 인상을 보류하고, 추가 논의를 거친 뒤 인상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오늘(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전기·가스요금 당정협의회 뒤 “국제 에너지 가격 변동 추이와 인상 변수 등에 대해 종합적인 판단을 하기 위해 전문가 좌담회 등 여론 수렴을 좀 더 해 추후 결정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정책위의장은 “당정은 한국전력과 한국가스공사의 누적 적자 문제가 외면할 수 없는 단계에 이르렀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며 “그래서 전기·가스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재확인했지만, 인상 시기와 인상 폭에 대해서는 산업부 측에서 제시한 여러 복수 안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는 좀 더 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요금 인상 시 국민들의 부담이 가중될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한국전력과 한국가스공사의 뼈를 깎는 구조조정 노력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지적도 있었다”고 말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2분기가 시작하는 내일(4월 1일) 당장 요금 인상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분기 요금 인상 결정의 데드라인에 대해선 “지금 단계에서 바로 정하기는 어렵다”며 “아직 시간이 남아있는 건데 단정적으로 할 건 아닌 거 같다”고 말했다.


또 박 정책위의장은 추가 논의 결정의 배경에는 “국민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원칙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6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