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 사진=지난해 성수동 ‘소셜벤처 허브센터’에서 진행한 「소셜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 참여기업 대표들과 VC를 연결하는 데모데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21일까지 관내 소셜벤처기업의 투자 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소셜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성장 가능성 있는 소셜벤처기업을 선발하여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과 투자 유치 컨설팅, 데모데이 개최, 투자자 연계 지원까지 진행하는 것으로, 창업 7년 이내 지역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2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3개사는 약 3개월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게 된다. 사업모델 점검부터 기업별 성장목표 설정, 투자자 대상 홍보활동 IR(Investor Relations) 컨설팅을 실시한다.
컨설팅 후에는 투자자에게 사업을 설명하는 데모데이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 참여 투자자들과 1:1 미팅데이도 진행하여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본 프로그램은 2020년 처음 시작한 이후 올해 4회차를 맞이했다. 선정된 소셜벤처 기업들은 실제 투자유치에 성공한 사례도 있었고 대기업과 협업하거나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참여기업 관계자들은 ‘객관적인 기업 진단을 통한 사업방향 조언’, ‘꼼꼼한 컨설팅을 통한 IR 퀄리티 향상’, ‘투자자와 개별적으로 만날 수 있는 미팅’ 등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소셜벤처 기업들이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 지원을 받고 성장하여 사회 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발의 임박…에너지·AI·의료 특례 집중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검토 제3차 간담회를 개최하며 법안 발의 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특별법의 주요 내용과 특례 조항을 정비하고, 시도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칠 핵심 특례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분야별 특례 .
지난달 ‘증여러시’...정부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에 증여로 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다주택자 매물 출회를 유도하겠다며 꺼내든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가 시장에서는 오히려 부의 대물림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도에 대한 징벌적 수준의 세금 예고에 다주택자들이 시장에 집을 파는 대신 자녀에게 자산을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25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
2차전지, 로봇이 깨웠다…전고체·2차전지 ETF 상위권 장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테마 상품이 주간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전기차 시장 둔화로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2차전지가 휴머노이드 로봇 확산 기대와 맞물리며 다시 테마의 중심으로 올라서면서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이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상승 탄력이 두드러졌다.25일 펀...
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진영 대표 경제통으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탕평 인사'로 기대를 모았으나 각종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은 이혜훈 후보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결국 지명을 철회했다.청와대 홍익표 정무수석은 25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