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남구보건소, 미취학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운영 최원영 기자
  • 기사등록 2023-04-03 20:48:2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구보건소는 이달부터 취학 전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미취학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남구보건소의 미취학 어린이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은 취학 전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영양, 신체활동, 흡연예방, 구강, 치매인식 개선, 아토피·천식의 6개 영역을 그 내용으로 한다.

본 프로그램은 먼저 6개 영역의 구연동화를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건강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워크북을 활용한 2차 교육을 통해 앞서 구연동화에서 이해한 내용들을 한 번 더 확인하게 된다.

 

이와 함께, 칭찬나무 스티커를 통해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6개 영역의 내용들을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건강생활습관을 길러줄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남구보건소는 지난 2월 각 유치원, 어린이집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색동회와 함께 구연동화 일정을 확정하였으며, 워크북 및 스티커 교육을 위한 각 원의 담당교사 교육을 거쳐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재혁 남구보건소장은 유아기에 형성된 습관은 평생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입체적이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아동건강을 확립하고, 이러한 아동건강이 성인건강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9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