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병원 3곳에 자살고위험군‘희망 꾸러미’배포 임정훈 기자
  • 기사등록 2023-04-05 18:02:32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임정훈기자) =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 자살예방센터(센터장 전진용)는 응급 및 행정입원을 한 자살고위험군(자살시도자 포함)희망꾸러미’ 100여 개를 제작하여 최근 지역병원 3(울산대학교병원, 마더스병원, 세광병원)에 배포하였다.

 

자살고위험군이 응급 및 행정입원을 할 경우 필요한 생필품을 준비하지 못하고 긴급하게 입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일상생활의 불편을 겪는 일이 있는데, 이런 불편을 덜어주고자 지난 2022년부터 희망꾸러미 배포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희망꾸러미에는 수건, 목욕용품, 슬리퍼 등 입원 시 사용가능한 생필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물품 등이 포함되어 자살고위험군의 입원생활 편의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희망꾸러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자살고위험군의 지친 마음을 회복하고 보호자의 부담을 경감할 뿐 아니라 퇴원 이후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스트레스, 우울감, 자살 생각 등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구민들을 위한 상담, 교육, 사례관리, 재활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  기사 이미지 예산군립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