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초등교사 학생평가 역량 높인다 - 맞춤형 수업과 연계한 과정 중심 학생평가 연수 - 교사들 개발한 수행평가 문항 등 7월에 보급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4-12 17:56:10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초등교사의 맞춤형 수업과 학생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최근 집현실과 다산홀에서 ‘2023년도 초등학교 과정중심 학생평가연수를 했다.

 

교사의 맞춤형 수업과 연계한 학생평가 역량의 강화는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탄탄하게 갖추겠다는 천창수 교육감의 1호 공약과 맥락을 같이하는 것으로 수업과 평가를 연계한 교육활동이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2월 모든 초등학교 학생평가 업무 담당자가 참여한 학생평가의 이해연수에 이어 심화 과정으로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4일에 걸쳐 30시간 진행된 연수는 충남대학교 김선 연구교수가 강사로 초청돼 교실에서 학생평가의 개념과 기능, 교육평가의 유형 등에 대해 강의했다.

 

참가자들은 조별 실습으로 6학년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의 수행평가 문항과 채점기준표를 개발했다.

 

울산시교육청은 교사들이 개발한 수행평가 문항과 채점기준표를 전문가 검토를 거쳐 7월께 전 초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3초등학교 학생평가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자 전 초등학교에 ‘2023학년도 과정중심 평가 운영 길라잡이등 평가 관련 자료 4종을 보급했다.

 

교사들이 자료를 활용해 공정하고 신뢰성을 갖춘 학생평가를 실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 연수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0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