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귀포시,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활동 시작한다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4-19 11:14:36
기사수정


▲ 서귀포시,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활동 시작한다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19일 서귀포시육아종합센터에서 2023년 서귀포시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4명(보육전문가)을 위촉하고, 모니터링단 활동을 위한 매뉴얼 교육과 현장실습을 실시했다.


이날 본격적인 부모 모니터링단 활동에 앞서 김명규 복지위생국장이 시장님을 대신해 위촉장을 전달하였고,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송은경)에서는 사업의 취지, 모니터링단 역활, 모니터링 지표에 대한 해설, 모니터링 진행방법 등 사업 전반에 대한 매뉴얼 교육을 실시하고, 더불어 공립 내담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과 모니터링을 병행하여 추진하였다.


한편, 서귀포시 부모 모니터링단은 지난 달 공개모집을 통해 4명의 부모 모니터링단원을 구성하였고, 어린이집에서 자체 구성한 재원아 부모와 함께 어린이집 건강, 급식, 위생, 안전관리 등 4개 분야에 대해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관내 모든 어린이집 116개소로 확대해 어린이집 자체 모니터링과 현장방문 모니터링을 통합하여 연1회 이상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며, 모니터링 결과는 해당 어린이집 운영위원회 보고 및 재원 영유아 전체 부모에게 공지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어린이집과 재원 영유아 부모가 함께 어린이집 모니터링에 참여하고 보육전문가가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안심보육 환경 조성과 수요자 중심의 보육서비스 제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3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