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 사진=지난해 9월 개최된 ‘제4회 성동 생활밀착의 날’에 수리 서비스를 받기 위해 고장 난 자전거들이 빼곡히 줄 서 있는 모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왕십리광장에서 ‘제5회 성동 생활밀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성동구는 소통과 협업을 통해 구가 추진했던 생활밀착사업의 성과를 구민과 공유하기 위해 2019년부터 ‘생활밀착의 날’ 행사를 개최해왔다. 코로나에도 이어져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주민의 일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성동구는 연 1회 개최하던 행사를 올해부터는 3회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달 20일 오전 11시 왕십리 남측광장에서 개최되는 제5회 생활밀착의 날 행사는 ▲생활밀착 수리마당 ▲건강밀착 마당 ▲체험밀착 마당 ▲이벤트 마당 등 4개 마당 16개 부스로 운영한다.
생활밀착 수리마당에서는 칼갈이‧우산수리, 자전거 수리 서비스가 제공되며, 건강밀착 마당에서는 마음건강 상담을 비롯한 대사증후군, 고혈압·당뇨 상담, 금연·절주 관련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체험밀착 마당에서는 친환경 EM체험과 EM용액을 활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DIY가죽공예체험, 천연방향제 만들기, 자이언트 플라워 체험 등 주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마당에서는 대기시간 동안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연과 어르신들도 키오스크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운영 부스별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생활밀착형 소통의 장을 마련한 ‘성동 생활밀착의 날’ 취지에 맞게 올해부터는 개최 횟수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소박하지만 앞으로 주민들 곁에서 동행할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발의 임박…에너지·AI·의료 특례 집중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검토 제3차 간담회를 개최하며 법안 발의 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특별법의 주요 내용과 특례 조항을 정비하고, 시도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칠 핵심 특례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분야별 특례 .
지난달 ‘증여러시’...정부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에 증여로 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다주택자 매물 출회를 유도하겠다며 꺼내든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가 시장에서는 오히려 부의 대물림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도에 대한 징벌적 수준의 세금 예고에 다주택자들이 시장에 집을 파는 대신 자녀에게 자산을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25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
2차전지, 로봇이 깨웠다…전고체·2차전지 ETF 상위권 장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테마 상품이 주간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전기차 시장 둔화로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2차전지가 휴머노이드 로봇 확산 기대와 맞물리며 다시 테마의 중심으로 올라서면서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이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상승 탄력이 두드러졌다.25일 펀...
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진영 대표 경제통으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탕평 인사'로 기대를 모았으나 각종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은 이혜훈 후보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결국 지명을 철회했다.청와대 홍익표 정무수석은 25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