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창 ‘세현농장 사과즙’ 몽골 시장 진출 - 농업회사법인 ㈜엉클팜, 몽골 이마트 공략 김희백
  • 기사등록 2023-04-26 13:02:15
기사수정


거창군은 농업회사법인 ㈜엉클팜(이하 ㈜엉클팜)이 생산한 사과즙이 몽골 시장에 진출했다고 26일 전했다.


군은 25일 거창IC 나들목에 위치한 지애플(G-애플)에서 ㈜엉클팜 최정훈 대표와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수출 관계자들이 참석해 거창 사과즙 몽골 이마트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에 수출하는 ‘세현농장 사과즙’ 4톤은, 몽골 이마트 전 지점에서 10개입 세트와 낱개로 판매된다.


군은 지난해 몽골 시장 개척을 위해 5월 현지 시장조사를 통해 몽골 이마트와 거창 사과즙 수출을 협의했다. 그 결과 지난 12월 몽골 이마트에서 진행한 농특산식품 홍보 판촉행사에서 ㈜엉클팜 사과즙 판매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엉클팜 최정훈 대표는 “몽골에도 거창 사과즙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국내외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품질 좋은 사과즙을 생산해 만족도를 높이고 거창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승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수출을 계기로 세현농장 사과즙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거창군 고품질 농특산식품의 수출길 확보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 설립된 ㈜엉클팜은 설립 1년 만에 대만으로 수출하는 성과를 거두며, 현재 미국, 홍콩, 호주, 베트남 등으로 수출하며 수출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19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