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 사진=김경호 광진구청장과 광진경찰서장,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25일 구민의 교통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한 ‘교통환경설계(TAPTED)’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진구청, 광진경찰서,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 등 3개 기관이 교통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긴밀히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으로, 교통사고 통계자료, 사고 다발지점 등 기관 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전 환경과 보행 환경을 개선하는 ‘교통환경설계(TAPTED, Traffic Accident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 Design)’를 추진해 교통사고 요인행위를 최소화하는 교통환경을 구축한다.
기관별로 ▲구는 주민숙원사업 개선 추진, 주민설명회 개최 ▲광진경찰서는 교통사고 취약 지점 선정 및 문제점 분석 ▲도로교통공단 서울특별시지부는 기법·기술 자문과 효과분석을 진행한다.
이번 협약으로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교통환경설계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개선안에 대한 지역주민의 참여를 유도, 근본적인 교통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관내 불행한 사고가 없도록 어린이보호구역 74개소에 대한 시설물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고자 한다. 또한, 군자역사거리 횡단보도 확충 등 광진구민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고자 한다.”라며 “경찰서와 도로교통공단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광진구 전반의 교통환경을 개선해 구민이 안전한 광진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0월 군자역사거리에 기존 좌회전 차선을 좌회전·유턴 공용 차선으로 변경해 어린이대공원 일대 교통 체증을 개선, 능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한 바 있다.
이번 3개 기관 간 교통환경설계(TAPTED)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광진구의 교통환경이 어떻게 달라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발의 임박…에너지·AI·의료 특례 집중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검토 제3차 간담회를 개최하며 법안 발의 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특별법의 주요 내용과 특례 조항을 정비하고, 시도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칠 핵심 특례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분야별 특례 .
지난달 ‘증여러시’...정부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에 증여로 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다주택자 매물 출회를 유도하겠다며 꺼내든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가 시장에서는 오히려 부의 대물림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도에 대한 징벌적 수준의 세금 예고에 다주택자들이 시장에 집을 파는 대신 자녀에게 자산을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25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
2차전지, 로봇이 깨웠다…전고체·2차전지 ETF 상위권 장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테마 상품이 주간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전기차 시장 둔화로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2차전지가 휴머노이드 로봇 확산 기대와 맞물리며 다시 테마의 중심으로 올라서면서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이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상승 탄력이 두드러졌다.25일 펀...
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진영 대표 경제통으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탕평 인사'로 기대를 모았으나 각종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은 이혜훈 후보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결국 지명을 철회했다.청와대 홍익표 정무수석은 25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